본문 바로가기

연예

노엘 랩퍼 장용준 키 나이 학벌 재산 차 아버지 장제원 의원

장용준 출생 2000년 5월 30일 (만 19세) 부산광역시 사상구 거주지 서울특별시 마포구 도화동 신체 166cm, O형

가족 할아버지 장성만, 큰아버지 장제국, 아버지 장제원 학력 NLCS Jeju 세인트폴서울 어학원 자퇴 소속 레이블

Indigo Music

 

대한민국의 래퍼이며 현재 Indigo Music에 소속 되어 있다. 더불어 대한민국 국회의원 장제원의 아들로 잘 알려져있다.처음으로 힙합 음악을 시작한 건 오케이션의 영향이 있었다고 한다.

연예인들만 알고 있다가 오케이션이 "시발 우리가 어디 살어!"라고 외치는 소문 내 MV를 보고 신선한 충격을 받았고 그것이 계기가 됬다. 이후 스스로 스피커와 마이크를 사서 직접 녹음실에 가서 자비로 녹음을 해서 사운드 클라우드에 올려보기도 했다. 

 

고등래퍼에 나오기 전부터 사운드 클라우드에 있던 노래들은 꽤나 유명했고, DJ 켄드릭스의 MHOOD 공연장을 대관하여 공연한 경력도 있다.

이후 TV프로그램 고등래퍼로 엄청난 화제가 된 후에는 노엘의 사운드 클라우드에 있던 노래들이 

이전보다 엄청난 차이가 나도록 인기를 끌었다. 

특히 고등래퍼에서의 예선 곡이었던 <IDFWU>가 특히 인기 있었는데 이후로는 제이문, 콰이모, 규영, X.Q, 등이 소속되어 있는 프리마 뮤직 그룹에 들어가고 조금씩 데모 곡들을 올리다가  컴필레이션 앨범 [22.8]을 통해 본격적으로 정식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 이 앨범에서 노엘의 실력이 부각되었다.

2018년 초까지 제이문, 콰이모, 규영 등과 함께 프라임보이 뮤직, Prima Music Group 소속으로 2017년 5월에 컴필레이션 앨범이 나왔다. 2017년 3월 9일, 쇼미더머니6에 지원하게 되었다고 한다. 

쇼미더머니6에서 2차로 탈락한 후 얼마되지 않아 자신의 정규 1집인 [ELLEONOEL]이 공개된다. 

이 앨범을 통해 자신의 실력과 재능, 음악성을 리스너들에게 강하게 인식시켰고, 특히 18살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의 랩과 플로우, 그리고 비트 초이스 실력이 뚜렷히 보인다는 평가가 있었다.

제일 인기있는 곡으로는 로꼬가 피처링한 <굽>과 기존의 사운드 클라우드 곡이었던 DON과 <IDFWU Remix>. 

또한 자신의 부모님에 대한 미안함과 죄책감을 적은 <부모>도 가사와 진실성으로 화제가 되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굽>은 차트 진입도 해내기도. 노엘은 인터뷰에서 자신이 가진 생각들을 최대한 담아내서 만들어낸 앨범이라고 말했다. 2018년 cozyboys 크루에 들어갔다.

2018년 2월 25일 프리마뮤직 그룹과의 계약이 종료되어 인디펜던트로 남게 되었으나 인디고 뮤직의 아티스트 Young B, 저스디스, 재키와이를 동시에 팔로우한 것을 의미를 두어 인디고로 가는 게 아니냐는 사람들 간의 설이 있었다. 실제로 2018년 초엔 프리마 뮤직 그룹을 나오고 인디고 뮤직에 입단하였다. 스스로의 음악적 발전을 위해선 더 넓고 기회가 더 많이 주어지는 쪽을 선택한 모양. 2018년 4월 10일 첫번째 EP 18' S/S가 발매되었다. 외힙(특히 텐타시온)에서 영향을 많이 받았다는 대중의 의견이 많은 편이었다.